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Home > 공단소개 > 공단홍보관 > 보도기사

공단홍보관 > 보도기사

보도기사 상세보기
제목 내용 제목 내용
제목 마포농수산물시장, ‘한 눈에’ 화장실 찾기 대형 픽토그램 설치
보도일자 2024-04-19 보도매체

 

마포농수산물시장, ‘한 눈에화장실 찾기

 

대형 픽토그램 설치

 

 

 

마포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규, 이하 '공단')은 지난 18일 공단에서 관리 운영하고 있는 마포농수산물시장 화장실 4곳에 대형 픽토그램을 설치했다.

 

픽토그램(Pictogram)은 그림(picture)과 전보(telegram)의 합성어로 전 세계적으로 통하는 일종의 그림문자로 일상에서 볼 수 있는 비상구나 금연, 화장실 표시 등이 대표적인 픽토그램의 사례다.

 

공단은 서북권 대표 전통시장인 마포농수산물시장에 2021년 시장 화장실에 클래식이 흐르는 뮤직박스(음악방송)를 이번에는 누구나 화장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입구에 대형 픽토그램(그림문자)를 설치하였는데 시장 특성상 50대 이상의 고객이 많다는 특성을 반영했다. 내부도 전체적으로 LED 등이 설치돼 있고, 에어컨과 난방기는 통합제어 시스템으로 가동돼 사계절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였다.

 

공단 관계자는 "화장실 입구에 눈에 잘 띄는 대형 픽토그램(그림)을 제작 설치함에 따라 실수로 잘못 들어가는 사례를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이용 고객들의 화장실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정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www.sijung.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0275 - 시정일보

첨부파일

목록

만족도 설문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하기